최근 포토로그


[공략]장비초월과 레전더리 소울의 가치 환산 └던파/공략

다양한 경로로 얻을 수 있는 레전더리 등급 장비가 많아진 가운데, NPC 그란디스를 통한 장비초월 기능으로 레전더리 장비를 내 계정의 다른 캐릭터로 옮겨줄 수 있게 되었다. 그런데 85레벨 레전더리 장비를 옮기는데에 드는 레전더리 소울은 60개가 든다. 이때 레전더리 소울을 얻기 위한 방법으로는, 레전더리 장비를 해체하거나 낮은 등급의 소울을 그란디스에게 환산하는 방법 등이 있다. 하지만 레전더리 장비를 직접 얻어 해체하기에는 아깝고, 낮은 등급 소울을 변환하자니 변환 비용이 만만찮다. 어떻게 해야 보다 쉽게 레전더리 소울을 얻을 수 있을까?


먼저 쉽게 얻을 수 있는 레어소울로 계산해서 레전더리 소울 하나의 금전적 가치를 알아보자.

그란디스 상점에서 변환 시 : 
레어소울 x 300 = 레전더리 소울

경매장 기준, 80레벨 이상 마봉템 해체 시 얻을 수 있는 레어소울은 4개다. (90레벨까지 동일)
싸게는 5천, 비싸게 잡아도 1만골드로 살 수있는 마봉템의 평균을 7천골드로 가정했을 시, 레어 소울의 가격은 
7000/4 = 1750골드로 환산할 수 있다.

그러므로 마봉템 7천원짜리 75개를 구입해서 해체하면 레전더리 소울 1개를 얻을 수 있고, 이때 레전더리 소울 1개의 가격은
52만5천 골드가 된다.

그래서 레어소울 만으로 레전더리 소울 60개를 만들려면
525,000 x 60 = 31,500,000

3150만 골드라는 돈이 든다.

너무나 비싸다. 그렇다면 다른 방법은 없는 것일까.


<참고로 주말에는 가격이 조금 더 내려가고, 주중에는 다소 올라간다. 물량이 주말에 더 많이 풀리기 때문.>

두번째 방법은 조금 더 싸다. 직접 레전더리 아이템을 구매하여 해체하는 것이다. 

성능이 레전더리 등급치고는 좋지 않아 인기가 없는 무기들의 가격은 경매장에서 대략 175만골드~250만 골드 정도.
 평균 200만 골드로 계산을 해보자. 85레벨 레전더리 장비 기준, 경매장에서 거래가 가능한 레전더리 장비를 해체했을 시(이때 밀봉이건 거래불가이건 상관없다.)에는 레전더리 소울 5개를 준다. 단, 퀘전더리는 1개를 준다.

이때 레전더리 소울의 가치는 2,000,000/5 = 400,000
40만골드로 환산된다. 아까보다는 조금 싸다.

그러므로 가장 싼 레전더리 12개만 구입하여 직접 해체하면 
2.000,000x12=24,000,000 
2400만 골드로 레전더리 장비를 초월할 수  있다. 이 돈을 쓰고 옮길 정도로 가치가 있는 레전더리라면 납득할 수 있는 수치이긴 하지만, 역시나 비싸다.

돈을 쓰지 않고 시간과 노력을 들여서 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앞서 유니크 소울로 레전더리 소울을 변환하려면 20개가 든다고 부등호로 설명한 적이 있다.

그렇다면 유니크 소울을 싸게 얻을 수 있는 방법은 어떤 것이 있을까?

<어지간한 던창이라면 단박에 떠올렸을 그 방법>

유니크를 쉽게 얻을 수 있는 경로로는 이외에도 저레벨 성물을 이용해 해체하기 등의 방법이 있겠으나 단연 빠르고 쉬운 것이라면 아라드 운석을 모아 보니크를 구입하는 방법을 꼽을 수 있다. 가장 싸게 구입할 수 있는 장비가 단지 아라드 운석 15개만을 필요로 한다.

<아라드 운석용 보니크를 구입하기 위해 가장 많이 애용되는 던전, 영웅의 지하무덤>

아라드 운석은 영웅의 지하무덤을 클리어 시 평균 7개 가량을 얻을 수 있다. (운석상자 5개에서 평균 1개씩 드랍, 보스 평균 2개 드랍) 어디까지나 확률이므로 수치는 정확하지 않다.

 피로도 8 소모당 7개 습득으로 가정할 시에, 집 피로도 156을 모두 소모하면 캐릭터당 140개 가량의 아라드 운석을 얻을 수 있다. 이를 다시 보니크 구입비용으로 하여 환산하면 한 캐릭당 9개의 유니크 소울을 얻을 수 있다.

이런 식으로 계산하면 레전더리 장비를 초월시키는 데에는 한 캐릭만으로는 132일이나 걸리게 되지만, 10캐릭으로 노가다를 하면 13일이 걸린다. 또한 운에 따라 더욱 시간을 줄일 수도 있다. 90레벨 캐릭터가 영웅의 지하무덤을 도는데에는 40초도 걸리지 않으므로, 캐릭터가 많고 별로 강하지 않다면 노가다에 자신이 있다면 이 방법을 추천한다.

비용을 조금 더 들여서 효과적으로 시간을 단축하는 방법으로는 단연 레전더리 소울을 직접 얻으러 가는 방법이 있다. 사자 보상이 나올 때 까지 고대 던전을 돌아 자신에게 필요없는 퀘전더리를 해체하는 것이 그것이다. 캐릭터가 강하면 강할 수록 무한난이도를 이용해 입장비를 줄이는 것도 가능하다. 캐릭터가 매우 강하고 부캐가 적다면 이 방법을 추천한다. 하루에 하나의 레전더리를 먹는다고 가정할 시에는 60일이지만, 여유가 있다면 보다 여러번 시도를 할 수도 있고, 고대 던전 밀봉 레전더리나, 카드들도 낮은 확률로 드랍되며, 퀘전더리 구입 화폐로 쓰이는 재료 아이템들도 모을 수 있다.

결론 : 그냥 헬이나 돌자. 레전더리 병신새끼





덧글

  • 가기라 2016/11/23 19:35 # 삭제 답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던기원하려고 했는데 막판에 쌍욕ㅋㄲㄱㅋㄲ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