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포토로그


[공략]길드던전 - 배반의 미로 └던파/공략


※스펙에 따라 공략방법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1번방 - 좀비는 플레이어를 공격하면서 손을 치켜드는 타이밍에 심장에서 불꽃이 이는 효과가 나타난다. 이때 좀비를 공격하면 좀비가 즉사한다. 스펙에 자신이 있다고 하더라도 좀비가 생각보다 단단하고 피가 많아 당황스러울 수 있음.

2번방 - 1번방과 같다. 누워있는 좀비는 근처에 가서 1~2초 정도 머무르면 깨어나므로 귀찮다면 빠르게 이동하여 좀비가 깨어나지 않도록 한다.

3번방 - 불꽃 석상이 방 중앙에 있고, 불꽃 수정이 그 주위 8방향에 나뉘어져 석상을 보호하고 있다. 수정은 불꽃을 석상에 보내는데, 이때 석상 주변이나 수정 주변의 마법진을 오래 밟고 있게 되면 화면 좌상 좌하 우상 우하 4귀퉁이에 있는 로브 입은 사제 석상에서 화면의 대부분을 불꽃으로 덮는 불바다 패턴을 만든다. 이때 수정이 생성되었던 뒷쪽 외곽으로 붙으면 불꽃을 피할 수 있다.

 수정을 깨고 보호막을 걷어내면 석상을 공격할 수 있는데 보호막은 약 9~10초 정도 후에 복구된다. 딜 타임 동안 최대한 빠르게 석상을 부수고 다음방으로 넘어가도록 한다. 보호막이 복구되면 다시 수정을 부수고 보호막을 없앤 후 딜타임을 만들어 석상을 때리는것을 반복한다.

 만약 수정을 다 깬 상태에서 불바다 패턴이 나오면 화염을 피하지않고 석상을 깨는 것을 추천한다.

4번방 - 붉은 창병 3명이 왼쪽, 푸른 창병 3명이 오른쪽에 있다. 창병들은 무큐기에 반응하여 무적시간을 갖으므로 무큐기를 쓰지 않도록 조심하자. 

붉은 창병은 플레이어 쪽으로 따라오고 푸른 창병은 플레이어에게서 멀어지려고 한다. 이를 이용하여 한곳에 모아 처리를 한다.

이때 창병을 한마리씩 떼어서 잡게 되면 창병은 계속 부활한다. 붉은 창병과 푸른 창병을 포개어 잡아야 창병이 부활하지 않는다. 

또한 꼭 1:1로 매칭해서 붉창1, 푸창1 한명씩 짝지어 잡지 않아도 된다. 예를 들어 붉창1 푸창3을 한꺼번에 모아서 잡게 되면 이들은 모두 부활없이 즉사한다. 나머지 붉창2는 서로 짝이 맞는 푸창2가 없으므로 혼자로 취급되어 즉사시킬 수 있다. 


5번방 - 라바가 상단/좌하단/우하단 3마리 있다. 무큐기를 쓰면 반응하여 화면 곳곳을 불바다로 만들어버린다. 라바가 만드는 불길에 닿으면 빠른속도로 HP가 줄어들기 때문에 무큐기를 쓰지 않도록 조심한다.

먼저 좌하단이나 우하단 가까운 라바를 기본기와 평타 위주로 치면서 셋을 끌어모아 잡으면 불길 패턴을 보지 않고 쉽게 잡을 수 있다. 한꺼번에 잡아도 되는데 이때에도 홀딩이 되지 않았다면 무큐기 사용은 자제하는 것이 좋다. 파티원들끼리 갈 경우에도 무큐기를 쓰지 않도록 주의를 주고 각개 격파하면 코인없이 쉽게 클리어 가능하다.

6번방 - 보스. 상당히 짜증난다. 보스는 하늘에 띄우거나 넘어지는 경우, 체공시간부터 바닥에 떨어지는 시간까지 무적이 된다. 게다가 넘어지면 일어나서 바로 석상쪽으로 텔레포트하여 석상을 만드는데 이 과정까지가 전부 무적이다. 즉 넘어뜨리는 기술로 무력화를 시도할 경우 오히려 보스의 무적 타임만 늘려줘 클리어 시간이 늘어나게 된다. 이것말고도 무적패턴이 좀 있는데, 특히 연속 반월을 사용할때 주의해야한다. 보스의 연속 반월은 일반공격으로는 저지할 수 없고 피해도 상당하지만 잡기 기술이나 빙결,기절에는 취약해서 바로 저지할 수 있다.

보스를 넘어뜨리지 않는 연타기술을 이용하거나, 한방한방 큰 딜로 끊어서 공략하는것을 추천한다. 자신이 홀딩기가 많거나 상태이상으로 무력화 할 수 있다면 그쪽도 매우 좋다. 빙결이나 기절에 매우 취약하다.

보스는 돌아다니면서 석상을 생성시키는데, 석상이 세개 완성되는 즉시 플레이어는 즉사하므로, 보스 방 중앙에서 대기하다가 석상이 생성되는 위치로 빠르게 이동하는 것이 중요하다. 석상은 특히 때리는 방향쪽으로 수많은 파편이 발생하는데, 이 파편에 맞으면 보스는 큰 피해를 , 플레이어도 약간의 피해를 입게 된다. 석상을 가운데로 잡고 보스와 내가 마주서서 석상을 치면 내가 치는 파편은 보스에게, 보스가 치는 파편은 나에게 맞게 되는 식인데, 파편을 생성시켜 보스에게 맞추면 홀딩이 없는 캐릭터라도 빠르게 클리어가 가능하다.

파티원과 함께 돌 경우, 딜러1, 홀더 1 이상의 구성을 추천하며 빙결사나 그래플러 동료가 있으면 공략이 매우 쉽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