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포토로그


[던전 앤 파이터]퍼스트 서버 추가 업데이트 └던파/일지

안녕하세요, 던전앤파이터 퍼섭지기입니다.

 

2월 22일 오후 5시부터 오후 6시까지 업데이트를 위한 서버다운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오픈 후 원활한 테스트를 위하여 일반오픈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금일 적용되는 업데이트 내용을 알려드립니다.

 

[격투가 개펀]

* 격투가 결투장 공통사항
- 결투장에서의 밸런싱 조정이 되었습니다.

* 격투가 아이템
- 건틀렛으로 타격시 자신이 경직되는 시간이 감소되었고 적의 경직시간은 증가하였습니다.

* 격투가 아바타 상의 선택스킬에 격투가 개편스킬 추가
- 일반아바타 : 호신연격, 금강쇄
- 상급 및 레어아바타 : 축염포, 뇌명 : 사나운 빛의 넨수, 광충노도, 붕권, 머슬 시프트, 라이징 너클, 비트 드라이브, 넥 스냅, 브레이킹 엘보, 수플렉스 싸이클론, 와일드 캐넌 스파이크

 

[격투가 공통]

* 해머킥
- 공격력이 증가하였습니다.
* 로킥
- 공격력이 증가하였습니다.
* 수플렉스
- 공격력이 증가하였습니다.
- 충격파 범위가 증가하였습니다.
* 호신연격
- 공격력이 증가하였습니다.
- 2번째 타격을 당한 적의 경직이 대폭 증가하였습니다.
- 4번째 타격을 당한 적은 다운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금강쇄
- 공격력이 증가하였고 후딜레이가 감소하였습니다.
* 공중밟기
- 공격력이 증가하였습니다.
* 질풍각
- 공격력이 증가하였습니다.


: 호신연격 쪽은 첫번째 앨보우의 포지션 조정부터가 필요한데.. 4번째 타격의 타겟 다운은 괜찮은것 같다. 3연속 넉백보단 다운이 낫지 ㄱ-  

[스트라이커]
* 슈퍼아머
- 던전에서 쿨타임이 대폭 감소하였고 물리방어력이 대폭 증가하였습니다.
- 던전에서 이동속도 감소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 붕권
- 공격력이 증가하였습니다.
* 철산고
- 공격력이 증가하였습니다.
* 본 크러셔
- 공격력이 증가하였습니다.
* 급소지정
- 적중률 증가수치가 증가하였습니다.
* 원인치 펀치
- 공격력이 증가하였습니다.
* 라이징 너클
- 타격 횟수가 3회에서 4회로 증가하였고 공격력은 소폭 감소되었습니다.
- 따라서 기존보다 더 많은 데미지를 주게 됩니다.
* 라이트닝 댄스
- 공격력이 증가하였습니다.
* 비트 드라이브(Beat Drive) : 신규 스킬
- 빠르게 전진하면서 발차기 공격을 난무하고 강력한 펀치로 적을 쳐내는 데미지를 많이 입히는 액티브 스킬입니다.
- 이동 할 때 방향키로 Y축 이동이 가능합니다.
- X연타를 하게 되면 더 빠르게 많은 발차기 공격을 하게 됩니다.
- 발차기 도중이나 발차기가 끝나고 회전하는 중에 Z키를 누르면 피니시 공격이 발동하게 됩니다. 이 때, Z키를 누르지 않으면 발동이 되지 않습니다.
- 피니쉬 공격에 적이 맞으면 충격파가 생기고 주변적에게 데미지를 주며, 피니쉬 공격에 맞은 적들은 뒤로 날아가며 다운되게 됩니다.
- 45레벨에 스킬 습득이 가능하며 사용시 무색 큐브 조각을 2개 소모합니다.
* 사상최강의 로킥
- 주변 적들을 기합으로 끌어 모으고 적들을 끌어 모은후에 사상 최강의 로킥을 때려 큰 데미지를 입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사상 최강의 로킥이 발동조건이 삭제 되었습니다.
- 물리 독립 공격력으로 변경되었고 공격력이 증가하였습니다.
- 처음 발동하면 적들에게 잠시 경직을 주고 그 경직 받은 적들이 챔피언 발차기할 장소로 끌려오게 됩니다.
- 이 때 챔피언은 움직일 수 없고 x키를 연타하면 적들이 더 빠르게 끌려오게 됩니다.
- Z키를 누르면 사상 최강의 로킥이 발동이 됩니다.

: 사로킥의 발동조건이 삭제되었으니 아케이드적인 조작감은 대폭 줄어들었다. 더 많은 이들에게 접근성을 가지게 하기 위한 조치니까, 더 많은 사람들이 스트라이커라는 클래스를 즐기도록하는 대중화에 기여할 지도 모르겠다. 양산이 꼭 나쁜것만은 아닌데..뭐 아무튼 이에 대한 기존 스트라이커들의 불만이 많으리라.. 고정뎀으로 변신한 사로킥의 고정데미지가 관건인거 같은데, 기본 고정데미지가 어느정도 보장만 된다면 워낙 힘으로 먹고사는 챔피언인 만큼 고강귀들이라도 이 점은 별로 문제삼지 못할거라 본다.  

비트드라이브는 선행조건을 공지에서 볼 수 없는데 선행조건이 없는편이 더욱 개성있는 스트라이커 육성에 도움이 되리라 본다. 안그러면 SP 압박에 허구헌날 로킥만 차는 스커들밖에 못보겠지.마샬아츠 스킬을 대폭 늘려놓고 이런 스킬에 선행을 건다면 결국 네오플 입장에선 애써 만든 스킬을 스스로 버리는 꼴밖에 안되니까.  근데 45제 무큐기는 선행 조건 없는경우가 거의 없어서ㄱ-;

결투장에서 너무나 뛰어난 위력을 지닌 성능때문에 지난 (구)격투가 개편시 대폭 칼질을 당해야했던 슈퍼아머가 드디어 던전에서 그 성능을 되찾게 되었다. 결투장과 던전의 스킬 능력을 차별화 할 수 있게된 기술을 가지게 된 덕분이리라.

[그래플러]
* 로플링
- 공격력이 증가하였습니다.
- 충격파 범위가 증가하였습니다.
* 숄더 태클
- 공격력이 증가하였습니다.
* 에어 슈타이너
- 공격력이 증가하였습니다.
* 브레이킹 엘보
- 공격력이 증가하였습니다.
- 후딜레이가 감소하였습니다.
* 스파이어
- 공격력이 증가하였습니다.
- 스파이어 성공후 이동거리가 감소하였습니다.
- 충격파 범위가 증가하였습니다.
* 수플렉스 싸이클론
- 공격력이 증가하였습니다.
- 쿨타임이 증가하였습니다.
- 수플렉스 싸이클론 중 이동속도가 증가하였습니다.
- 공격범위가 증가하였고 피니시 공격 범위가 적게 들어가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수플렉스 싸이클론시 무적 상태가 아니고 슈퍼아머 상태로 변경되었습니다.
* 와일드 캐논 스파이크(Wild Cannon Spike) : 신규 스킬
- 공중에서 급하강 하면서 적을 잡고 그 적과 주변의 적들을 끌고 땅에 내리 꽂아 데미지를 입히는 잡기 판정을 가진 액티브 스킬입니다.
- 내리 꽂을 때 충격파를 발생시켜 데미지를 주고 적들을 끌고 가면서 다단히트로 데미지를 입히다가 피니시로 거대한 바위를 폭발시켜 잡힌적과 주변의 적에게 큰 데미지를 입힙니다.
- 적들을 끌고 갈 때와 폭발 시킬때는 그래플러는 슈퍼아머 상태가 됩니다.
- 적을 맞추지 못하거나 고정형 몬스터에게 사용하면 충격파만 발생시키고 피니시 폭발 데미지를 입힙니다.
* 기간틱 타이푼
- 이펙트가 개선되었습니다.
- 공격력이 증가하였습니다.
- 적을 잡고 회전할 때 무적상태가 아닌 슈퍼아머 상태로 변경되었습니다.
- 고정형을 제외한 잡히지 않는 적도 끌어올 수 있게 됩니다.
- 회오리 발생시 잡힌 적도 데미지를 지속적으로 입게 됩니다.
- 피니시 공격이 공중에서 내리찍는것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수플렉스 사이클론의 시전중 상태가 슈퍼아머로 적절히 조정되었다. 쿨타임도 늘고. 나온 직후에 비하면 하향이 크지만 이것만으로도 워낙 좋은 스킬이고 당연한 밸런싱이기 때문에 여기에 불만을 갖는 사람은 없으리라 본다.
 
기간틱 타이푼의 이펙트가 누골성충의 그것과 동일하게 바뀌어서 좀더 날카로운 이미지가 되었다. 그외에 적절한 각종 상향소식. 반가울 뿐이다. 잡히지 않는 적도 끌어올 수있게 되다 이거 간담회때 내가 건의 한거기도 하고 많은 그플 분들이 바라시던 안건이였는데 실현화되서 너무 좋당.파티사냥시 쿨타임 때문에 천라지망과 블러디 레이브에 비하면 여전히 범용성은 떨어지겠지만서도 각성기로서의 면모는 갖춘듯 하다.  피니쉬 블로우의 이펙트를 상상하자니 유데 타마고의 만화 "근육맨"이 생각나기도 한다.

스파이어의 시전후 이동거리 감소가 약간 아쉽긴 한데, 직접 써봐야 체감할 수 있을것 같다. 예전엔 한 타겟만 잡을 수 있었기 때문에 한 타겟을 적들이 많은곳으로 이동시켜 충격파 데미지를 주던 수법이 유효했지만 지금에 와선 스파이어로 다수의 타겟을 잡을 수 있기 때문에 많은 거리를 이동할 필요가 굳이 없고, 많은 적을 잡고 많은 적에게 충격파+추가 데미지를 주면 확실히 밸런스 오버라 판단되어 이에 따른 조치가 아닌가 한다. 

[넨 마스터]
* 수플렉스 썬더
- 공격력과 감전확률이 증가하였습니다.
- SP요구량이 감소하였습니다.
* 나선의 넨
- 공격력과 MP소모량이 감소하였습니다.
- 물리 방어력 증가수치가 감소하였습니다.
* 뇌명
- 무색큐브조각 소모가 2개로 증가하였습니다.
- MP소모량이 증가하였습니다.
* 광충노도(光衝怒濤) : 신규 스킬
- 몸을 회전하며 강력한 용형상의 넨수를 발사하여 적에게 명속성 데미지를 입히는 액티브 스킬입니다.
- 용 넨수를 발사하면 시전자는 움직일 수 없게 되고 슈퍼아머 상태가 됩니다.
- 방향키를 이용하여 용 넨수를 이동시킬 수 있으며 용 넨수가 적에게 충돌하면 다단히트로 명속성 데미지를 입히게 됩니다.
- 일정시간이 지나거나 시전자와의 거리가 매우 멀어지면 용 넨수는 사라지게 됩니다.
* 넨화
- 선행 스킬 변경 : 넨가드 레벨 5, 넨탄 레벨 5
- 넨화를 5개 생성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이 때 0단계)
- 넨화에 명속성 데미지를 주면 넨화가 성장하게 되고 순차적으로 1단계, 2단계, 3단계까지 성장 시킬수 있습니다.
- 넨화의 단계가 높을수록 공격력이 강하고 범위가 넓습니다.
- 넨화가 명속성이 아닌 데미지를 받으면 HP가 소모되고 HP가 모두 소모되면 사라집니다.
- 스킬 버튼을 한번 더 누르거나 일정시간이 지나면 모든 넨화가 순차적으로 폭발하여 적들에게 명속성 데미지를 줍니다.


: 정작 하향시켰던 기공장의 데미지 정상화는 이루어지지 않은것 같다. 개편 소식 직후 워낙 뛰어난 성능이였던 나넨의 하향이 이루어졌다. 그러나 mp하향은 반길만한 요소. 나넨을 4개 다 켜둔 상태에서의 기공장 데미지가 옛 기공장 데미지 정도라고 하니까. 게다가 기공장의 감전 효과가 크게 하향되었기 때문에 공격력은 증가시켜줄만도 한데.. 뇌충노도가 있으니 기공장은 버리라는건가 ㅠㅠ

수플렉스 썬더의 SP감소/데미지 상승 굿굿굿!! 바로 이거지. 이걸 원했다구.

뇌명은 워낙 뛰어난 판정과 성능덕에 mp소모와 무큐 소모가 늘어나게 되었다. 무큐소모는 솔직히 문제가 아니지만... 무큐 브링어/엘마/소환사에 이어 무큐마스터가 될 것 같다. ㄱ-;

넨화는 기존의 존재감 없던 온화한 연출에서 파격적인 이펙트로 바뀌었는데, 넨마스터의 컨셉 자체가 소울브링어와 비교되기 때문에 넨화도 블라슈와 비슷한 컨셉을 가지게 되었다(애초에도 비슷했지만) 특히 넨화를 성장 시키는데에 신 스킬 광충노도만큼 뛰어난 효율이 없어 보이므로 무큐브링어에 이은 무큐마스터는 아예 확정된것같다.



[스트리트 파이터]
* 블록 버스터
- 공격력이 증가하였고 MP소모량이 감소하였습니다.
* 히든 스팅
- 공격력이 증가하였습니다.
- 기본적으로 캔슬이 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크레이지 발칸
- 크레이지 발칸 사용시 무색 큐브 조각을 소모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정크 스핀
- MP 소모량이 증가하였습니다.
* 독무
- 독무의 이펙트가 개선되었습니다.
- 독 데미지가 감소하였고 폭발 공격력이 증가하였습니다.
- 피니시 폭발이 독무안에서 화속성 공격을 할 때 화속성 폭발이 발동되는것이 아니라 스킬 버튼을 한번 더 누르면 독폭발을 일으키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스파의 경우는 델라노아가 감상평을 적어주겠지 ㅠㅠ

 

[트레이드 시 골드량, 아이템 개수 변경 알려주기]
* 트레이드 중에 골드량과 아이템 개수를 변경하면 알려주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트레이드 중 번거러움을 막기위해 팝업이 뜨지 않고 골드량과 아이템 개수가 변경되면 골드,아이템이 변경되었다는 붉은 색 글씨의 말 풍선이 나와 알려줍니다.
* 금일 퍼섭 버전에는 골드가 변경될 때 메시지가 변경되는 기능만 추가되었습니다. 추후 아이템이 변경될 때도 알려주는 기능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위 공지와 다른 내용을 발견하시면 버그신고를 통하여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퍼스트서버의 정기 패치일은 매주 화요일 또는 금요일입니다. 보내주신 버그들은 확인 후수정하여 업데이트됩니다.


액션 쾌감! 던전앤파이터!!




덧글

댓글 입력 영역